8월01일 KT 위즈 코멘트
엄상백선수가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6일 삼성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엄상백선수는 최근 3경기 연속 QS 이상의 호투가 이어지는 중이다. 금년 한화이글스 팀 상대로 원정에서 약하고 홈에서 강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 역시 이번 경기에서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이전 경기에서 류현진선수와 이민우선수 상대로 황재균선수의 2점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KT위즈 팀의 타선은 타격감 자체는 나쁘지 않다. 하지만 2경기 연속 한화이글스 팀의 불펜 공략에 실패를 하였다는건 심각한 문제이다. 4이닝동안 11실점을 허용을 한 불펜은 9회초의 8실점이 너무나 크다.
8월01일 한화 이글스 코멘트
문동주선수를 내세워서 6연승에 도전을 한다. 19일 KIA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하였던 문동주선수는 무조건 가운데 던지는게 능사는 아니라는걸 보여준바 있다. 금년 KT위즈 팀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으로 부진을 하였는데 이번 경기에서 반등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이전 경기에서 KT위즈 팀의 투수진을 완파를 하면서 홈런 3발 포함 18점을 올린 한화이길스 팀의 타선은 연승 기간동안 타격의 호조가 무서울 정도이다. 특히나 채은성선수의 타격이 완전히 살아난게 포인트이다. 4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이제 김서현선수를 조금씩 클러치 상황에서 써봐도 될 것 같다.
8월01일 KT 위즈 VS 한화 이글스 총평
이번 시리즈에서 KT위즈 팀은 선발들이 제 역할을 전혀 하지 못하고 있다. 엄상백선수가 그 문제를 극복을 해주느냐가 관건이 될듯하다. 휴식을 취한 문동주선수는 충분히 QS를 기대를 할 수 있는 투수임을 생각을 한다면 이번 경기는 불펜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후반 경기력은 한화이글스 팀이 더 좋은 편이며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뒷심에서 앞선 한화이글스 팀이 승리에 가까이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