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09일 KIA 타이거즈 코멘트
양현종선수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3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양현종선수는 최근 팀에서 가장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라이온즈 팀 상대로 유독 홈과 원정 최근 투구가 매우 좋지 않은데 이번 경기는 그의 호투가 필요할 것이다. 이전 경기에서 무수한 찬스를 날리면서 12회까지 8안타 무득점에 그친 KIA타이거즈 팀의 타선은 3경기 4점이라는 비참한 성적표를 받아들어야 했다. 특히나 이전 경기도 실책에서 결승점이 나왔다는건 이 팀을 가을 야구에서 이길수 없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6이닝동안 2안타 1실점을 허용을 한 불펜은 야수들 멱살을 잡아도 할 말이 없다.
8월09일 삼성 라이온즈 코멘트
이승민선수가 1군 복귀전을 가진다. 6월 19일 SSG와 홈 경기에서 2.1이닝 4실점 패배를 당한 뒤 2군에 내려갔던 이승민선수는 2달여만의 1군 복귀전이라고 할수 있다. KIA타이거즈 팀의 좌타 라인을 노린 저격 선발에 가까운데 문제는 이승민선수가 시즌 초반 KIA타이거즈 팀 원정에서 3.1이닝 3실점으로 고전을 한 경험이 있다. 이전 경기에서 문동주선수와 주현상선수 상대로 이재현선수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삼성라이온즈 팀의 타선은 호조의 페이스가 1경기만에 끊겨버린게 아쉽다. 이전 결정적 찬스에서 병살타가 나온 모습은 이번 시리즈에서 발목을 잡을수 있는 부분이다. 3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을 한 불펜은 추격조를 믿어선 안될것이다.
8월09일 KIA 타이거즈 VS 삼성 라이온즈 총평
8월의 KIA타이거즈 팀 야수진은 최악이라는 표현이 매우 잘 어울린다. 타격과 수비 모두 8월 지표만 놓고 본다면 리그 최악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이다. 반면에 삼성라이온즈 팀의 타선은 양현종선수만 만나면 타선의 집중력이 좋은 편이다. 하지만 KIA타이거즈 팀의 타선은 유독 양현종선수 등판 경기에서 그야말로 미친듯한 후반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결국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으로 보인다. 뒷심에서 앞선 KIA타이거즈 팀이 승리에 가까이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