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21일 KIA 타이거즈 코멘트
제임스 네일선수가 복귀전을 가진다. 8월 24일 NC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투구 후 공에 턱을 맞으며 골절상으로 이탈을 하였던 제임스네일선수는 엄청난 회복속도를 보여주었다. 원래 홈에서 대단히 강한 투수인만큼 그 점에 승부를 걸수 있을 것이다. 꾸준히 연습 경기를 통하여 타격을 가다듬은 KIA타이거즈 팀의 타선은 좋은 흐름을 이어갈수 있을듯하다. 특히나 레예스선수가 자주 나오지 못한다는건 KIA타이거즈 팀에게 강점이 될수 있는 상황이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불펜은 제 몫을 해낼 것으로 보인다.
10월21일 삼성 라이온즈 코멘트
원태인선수를 내세워서 기선 제압에 나선다. 15일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6.2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두었던 원태인선수는 역시 가을 남자임을 다시금 증명을 해 보인바 있다. 금년 KIA타이거즈 팀 상대로 홈에서 2경기 연속 QS 이상의 호투를 보여주었는데 문제는 홈과 원정의 괴리가 대단히 큰 투수라는데 있다. 플레이오프에서 홈과 원정의 차이가 극심한 모습을 보여준 삼성라이온즈 팀의 타선은 구자욱선수의 빈 자리를 크게 느낀 편이다. 특히나 원정이라는 점이 여러모로 스트레스가 될수 있다. 그래도 불펜이 제 몫을 해주고 있다는건 긍정적이다.
10월21일 KIA 타이거즈 VS 삼성 라이온즈 총평
삼성라이온즈 팀은 홈과 원정의 타격 편차가 상당한 팀이다. 홈에서 강한 제임스네일선수 공략은 쉽지 않을듯하다. 물론 원태인선수가 가을에 강한 투수이긴 하겠지만 원정 약점은 명확한 편이며 화력전으로 가면 KIA타이거즈 팀이 우위에 있음을 부인을 할 수 없다. 무엇보다 KIA타이거즈 팀 불펜진의 휴식이 너무 크다. 전력에서 앞선 KIA타이거즈 팀이 승리에 가까이 있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