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라도 래피즈는 지난 시즌 16위에 머물렀고, 계속해서 하위권을 벗어나지 못하고있다. 지난 시즌 중반부터 지휘봉을 잡아 어느정도 반등을 성공시킨 로빈 프레져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콜로라도. 올 겨울이적시장에는 유네스 남리, 어스톤 트러스티, 니콜라스 베네제트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로스터를 두텁게 하는데 중점을 뒀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 조금 나아진 모습을 보였으나, 여전히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실점을 허용했기 때문에 이 부분 개선이 절실하다.
휴스턴 디나모는 지난 시즌 19위를 기록했고, 미국 국가대표팀 코치를 맡아왔던 탭 라모스이 새롭게 부임했다. 휴스턴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역시나 지진부진한 공격전개와 마무리능력이었는데, 이번 겨울이적시장에서 미네소타의 다윈 퀸테로를 영입. 핵심 스트라이커 마우로 마노타스의 뒤를 받치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기대이하의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데라가르자를 내보내고 자렉 발렌틴을 영입한 점도 눈에 띈다. 좀 더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발렌틴과 함께라면, 마노타스 역시 더 많은 득점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
# 주요 부상자 명단
콜로라도 : 없음
휴스턴 : 없음
# 핵심 기록
*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 휴스턴이 1승 1무 우위
* 콜로라도, 지난 시즌 12승 6무 16패
* 콜로라도, 올 시즌 2승 3무 3패
* 휴스턴, 지난 시즌 12승 4무 18패
* 휴스턴, 올 시즌 3승 4무 2패
# 흐름 예상
콜로라도는 컵대회에서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조기탈락한데다 재개 이후 3경기에서 2무 1패에 그쳤다. 매 경기 득점에 성공하고는 있지만, 그보다 위협받는 시간들이 훨씬 더 길다. 휴스턴은 퀸테로를 중심으로 나쁘지않은 공격전개를 보이고있지만, 경기 대부분 주도권을 완전히 내주며 시종일관 두들겨맞고있다는 점이 문제다. 그래도 최근 3경기에서 엘리스를 활용한 공격전개로 주도권을 잡는 빈도가 늘어났고, 3연승에 성공했다. 원정에서는 상대적으로 화력이 떨어지는 팀이지만, 주도권을 내주는 빈도가 높은 콜로라도를 상대로는 멀티득점으로 연결시킬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콜로라도 패
* 콜로라도 -1.0 핸디캡 패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