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그라나다의 공격 효율은 나쁘지 않다. 지난 시즌의 경우, 슈팅 시도 부문에서는 ‘최소 시도 부문 3위’로 최하위권에 머물렀지만, 슈팅 당 득점 빈도는 바르셀로나(0.16골)에 이은 리그 2위였다. 솔다도(FW)가 지난 시즌의 활약을 인정받아 재계약에 성공한 점은 분명 큰 호재다. 다만 팀 내 메인 1선으로 활약했던 페르난데즈(FW)가 홀연히 세비야로 이적한 점은 아쉽다. 대체 1선으로 영입한 몰리나(FW)가 공교롭게도 부상에 직면한 점도 아쉬운 대목. 고날롱스(MF), 에레라(MF) 등 중원에서 영향력을 발산할 수 있는 자원들을 충원하면서 허리 경쟁력을 키운 점은 분명 인상적이다. 한 수 위의 전력과 격돌하지만, 꽤 첨예한 대립 구도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빌바오가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운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고질적으로 원정 경기에 약했다는 점은 큰 문제다. 실제로 지난 시즌의 경우 홈에서 9승을 거둔 반면, 원정에서 단 4승을 따내는 데 그쳤다. 후반 실점 빈도가 유독 높다는 점도 문제다. 지난 시즌 말미에 내준 16실점 중 후반 10분 이후의 실점이 무려 13실점에 달했다. 일부 노쇠화가 진행 중인 수비 라인들이 유독 후반 초반 이후 에너지 레벨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는 점을 의식해야 한다. 지난 시즌에 이어 대부분의 주력 자원들이 팀을 떠나지 않은 점은 긍정적인 대목이다. 최악의 상황을 면할 최소한의 조직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팩트 체크
1. 최근 6차례 맞대결 : 6전 4승 2패 9득점 8실점 (빌바오 우세)
2. 지난 시즌 그라나다 홈 성적 : 19전 10승 3무 6패 (홈 무실점 빈도 : 42%, 홈 무득점 빈도 : 16%)
3. 지난 시즌 빌바오 원정 성적 : 19전 4승 8무 7패 (원정 무실점 빈도 : 21%, 원정 무득점 빈도 : 37%)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0 (그라나다 승)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0 (그라나다 승)
[bettingclosed] 2-1 (그라나다 승)
◎ 결론 & 베팅 방법
무 or 패 사이드로 고민하는 쪽이 옳다. 기본적으로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상위 전력’ 빌바오의 원정 성적을 신뢰할 수 없고, 후반 중반 이후 급격히 떨어지는 페이스도 발목 잡을 변수로 꼽는다. 그라나다의 공격 효율이 뭇 상위 전력들을 상회할 정도로 영향력이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할 요소다. 위험 부담은 크나, 해볼 만한 도전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그라나다 승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