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유벤투스(지난 시즌 1위, 승패승패패)는 지난 시즌 말미에 이르러 뭇 클럽들의 도전 상대로 전락해버렸다. 전개 속도가 빠르거나 뛰어난 적극성을 갖춘 클럽들을 상대로는 여지없이 중원 흐름을 내어줬다. 디발라(FW), 호날두(FW), 이과인(FW), 코스타(AMF) 간 합은 전혀 들어맞지 않았고, 대부분의 득점은 팀 골이 아닌 솔로 골에 불과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피를로 감독이 선임됐다. 감독 경험은 전무한 수준이나, 유벤투스 내부 사정을 잘 알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적어도 홈 일정만큼은 큰 문제없는 견고함을 발휘해왔고, 이는 지난 시즌 말미의 부진 때도 유효한 성과였다. 무엇보다 삼프도리아가 상위 전력들을 상대로 고춧가루를 뿌려 본 전례가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무난한 리드를 전망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겠다.
삼프도리아(지난 시즌 15위, 승패패패무) 최대의 약점은 수비 결속력. 요시다(DF), 콜리(DF)로 매듭지은 지난 시즌 말미의 수비 컨디션은 말 그대로 엉망진창이었다. 선수단 구성만 놓고 보면, 큰 변화는 없는 상황이며 특유의 선수비-후역습 채널의 방침도 큰 변화없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엇보다 근래 들어 유벤투스가 무게 중심을 비교적 낮게 유지하면서 노출될 공간을 줄이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포도리아가 제한된 공간 속에서 득점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지가 의문. 그나마 얀크토(AMF), 콸라이렐라(FW), 라미레즈(AMF) 등이 팀을 떠나지 않았고, 이번 일정에서도 주요 역습 경로로 제시될 가능성은 있다. 최대 1골의 만회 정도는 기대해 볼 만 하다. 다만 앞서 언급한대로 상위 전력과의 승부에 늘 약했다는 점은 인지할 필요가 있겠다. (지난 시즌 상위 9개 클럽과 치른 18경기 4무 14패)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2무 1패 9득점 5실점 (피오렌티나 우세)
2. 유벤투스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16승 2무 1패 (홈 무실점 빈도 : 42%, 홈 무득점 빈도 : 0%)
3. 삼프도리아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6승 2무 11패 (원정 무실점 빈도 : 16%, 원정 무득점 빈도 : 26%)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유벤투스 승)
[predictz] 2-0 (유벤투스 승)
[forebet] 3-0 (유벤투스 승)
[bettingclosed] 2-1 (유벤투스 승)
◎ 결론 & 베팅 방법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에 치른 모든 홈 경기에서 단 1회도 득점에 실패한 적이 없다. 아무리 유벤투스의 폼이 망가졌다고는 하나, 시즌 첫 일정이며 새로운 ‘수장’ 피를로의 지휘 하의 첫 일정이기도 하다. 특단의 집중력과 결전 의지를 선보일 공산이 크다. 삼프도리아의 강팀 대응 전략이 전혀 유효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유벤투스의 대승엔 문제가 없어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유벤투스 승 (추천 o)
[핸디캡 -1.0] 유벤투스 승 (추천 o)
[핸디캡 -2.5] 유벤투스 승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