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독일(피파 랭킹 14위, 선수단 총액 1조 426억원)은 이번에도 화끈하면서도 획기적인 발탁으로 스쿼드를 채웠다. 다후드(AMF, 도르트문트), 호프만(AMF, 묀헨글라드바흐), 노이하우스(MF, 묀헨글라드바흐) 등이 첫 A매치 출전을 준비한다. 근래 소집이 뜸했던 발데슈미트(FW, 벤피카, A매치 3경기 출전), 아미리(AMF, 레버쿠젠, A매치 3경기 출전) 등도 재발탁됐다. 사실상 새 판 짜기나 다름없다. 역시나 보아텡(DF)과 훔멜스(DF) 없는 수비 라인은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나, 쉴레(DF, 바이에른 뮌헨), 뤼디거(DF, 첼시) 등으로 누수를 줄일 수 있다. 특히나 득점력이 빈곤한 터키를 상대로는 무실점 대응 가능성도 존재한다. 문제는 득점력이다. 베르너(FW, 첼시), 그나브리(FW, 바이에른 뮌헨) 모두 정통 9번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옵션은 아니다. PK 박스 밖에서의 영향력은 준수하나, 정작 결정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고전할 수 있다. 터키의 수비 역량만큼은 무시못할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하더라도 폭발력으로 승부보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터키(피파 랭킹 32위, 선수단 총액 4,068억원)는 카바크(DF, 샬케), 쇠윤추(DF, 레스터 시티), 데미랄(DF, 유벤투스) 등을 축으로 견고한 수비 블록을 구현 중이다. ‘더블 볼란치’ 투판(DMF, 페네르바체), 텍데미르(DMF, 바샥셰히르)의 영향력도 무시 못할 수준이다. 적어도 코어 라인에 대한 대응이 문제가 될 것 같진 않다. 참고로 이들이 치른 근래 A매치 10경기 중 1실점을 초과 허용한 경우는 단 1경기(vs 아이슬란드, 2-1 패)에 그치며, 무실점 대응을 했던 경기도 무려 7회에 달했다. 최소 실점 가능성은 열어 두어야 한다. 찰하놀루(AMF, AC밀란)의 찬스 생성 능력이나 프리킥 능력 등은 완성도가 뛰어나지만, 위날(FW, 헤타페), 쿠투추(FW, 샬케), 카라망(FW, 뒤셀도르프) 등 공격 옵션들의 영향력은 매우 떨어진다. 다득점은 기대할 수 없겠다.
◎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전적 없음
2. 독일 홈 성적 : 6전 3승 2무 1패 (홈 무실점 빈도 : 33%, 홈 무득점 빈도 : 0%)
3. 터키 원정 성적 : 5전 2승 2무 1패 (원정 무실점 빈도 : 60%, 원정 무득점 빈도 : 20%)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2-0 (독일 승)
◎ 결론 & 베팅 방법
독일의 승리를 예상한다. 하지만 다득점이 가능할 것 같진 않다. 독일은 한창 시스템 재정비가 진행되고 있다. 특히나 예민한 1선과 최후방에 한하여 다양한 자원들이 시험 가동되고 있다. 수비 배열을 다듬은 터키를 상대로 원활한 멀티 득점 성과를 낼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언더(2.5 기준) 베팅에 주력하는 방법도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독일 승 (추천 x)
[핸디캡 -1.0] 독일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