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필라델피아(동부 3위, 무승승패승)가 포틀랜드(1-2 패), 콜롬버스(1-0 패) 등 까다로운 상대들에게 연거푸 무너지면서 상위권 대열에서 한 발짝 물러난 것이 사실. 하지만 언급한 패전의 경우에도 상대보다 우월한 화력과 전개 역량을 발산했을 정도로 공격 조직의 완성도가 남달랐다. 물론 ‘공격 효율’ 부문에서는 점수를 잃지만, 뉴 잉글랜드 수준의 전력을 상대로는 공격 효율이 약점 잡힐 요인은 결코 아니다. 측면 풀백들의 적극적인 오버래핑, 프리빌코(FW, 7경기 4골)와 몬테이로(AMF, 7경기 1도움), 아론슨(AMF, 7경기 3골) 등 1-2선의 핵심 인물들이 구현하는 오밀조밀한 지공 패턴들은 인정해야 할 포인트다. 최소 2골 이상의 결실을 기대해도 좋을 정도다.
물론 뉴 잉글랜드(동부 8위, 무승무패승)의 선수비 전력은 완성도가 썩 나쁘지 않다. 올 시즌에 치른 공식 11경기 중 2실점 이상을 허용한 경우는 단 2회 뿐이었을 정도로 수비 라인의 안정감은 인정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실점을 후반 중반 이후에 내어준다는 점은 문제다. 올 시즌에 허용한 10실점 중 7실점을 60분 이후에 허용했다. 체력적으로 힘에 부칠 후반 중반 이후부터 크게 허물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참고로 필라델피아의 페이스 관리 능력, 적극성은 MLS 최고 수준이다. 1선의 번버리(FW, 7경기 4골 1도움), 보우(AMF, 7경기 2골) 등 번뜩이나 공격 옵션들이 버티고는 있지만, 필라델피아의 수비 전환 능력 또는 기동력을 상대로 빛을 발할 만한 재능들은 아니다. 최대 1골을 따라 붙는 것 이외의 성과는 기대할 수 없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4승 2무 12득점 4실점 (필라델피아 우세)
2. 필라델피아 성적 : 13전 7승 3무 3패 (무실점 빈도 : 38%, 무득점 빈도 : 23%)
3. 뉴 잉글랜드 성적 : 11전 3승 5무 3패 (무실점 빈도 : 27%, 무득점 빈도 : 36%)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forebet] 2-1 (필라델피아 승)
◎ 결론 & 베팅 방법
필라델피아의 다득점 완승을 점치는 데 문제가 없다. 뉴 잉글랜드의 초동 대응 방식이 나쁘진 않겠지만, 후반 중반을 기점으로 크게 무너지는 경향이 있다. 필라델피아는 유독 후반 뒷심이 좋은데, 직전 일정에서도 68분과 78분의 추가 득점으로 상대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뉴 잉글랜드가 속도전에 취약하다는 점도 필라델피아에게는 긍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겠다. 오버(2.5 기준) 접근도 강력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필라델피아 승 (추천 o)
[핸디캡 -1.0] 필라델피아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