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일 중국슈퍼리그
상하이상강 장쑤쑤닝 중계
상하이상강 장쑤쑤닝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76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상하이 상강은 장쑤 쑤닝과의 챔피언십 준결승 1차전에서 10명으로 악전고투를 펼친 끝에 1-1 무승부를 거뒀다. 11:11로 싸울 때에도 경기내용은 선화와의 8강전 못지않게 답답했다는 평가. 다른 무엇보다 에이스 FW 헐크가 극심한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 그로 인해 FW 아르나우토비치마저 최전방에서 고립되고 있다는 점이 공격력 난조의 주된 원인으로 손꼽힌다. 심지어 중국 언론들은 헐크를 벤치로 내려야 상강이 살아날 수 있다며 입을 모으고 있는 중. 부상에서 갓 회복한 FW 로페즈의 출전여부가 이번 2차전 승패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언론들의 보도를 종합해보면 교체출전 정도는 가능할 전망이다. 반면 MF 메티얀은 1차전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EPL 출신 MF 무이의 두 어깨가 한층 무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장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무로 뚜렷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1차전에서 1-1 무승부를 이끌어낸 장쑤 쑤닝은 2차전을 통한 대이변을 노린다. 상강을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할 경우 다음 시즌 ACL 진출이 확정됨은 물론, 광저우 헝다-베이징 궈안 승자와 리그 우승을 놓고 결전을 벌일 수 있게 되는 상황. 오랜 기간 슈퍼리그 4위권에서 '빅3'의 그늘에 가려짐에 따라 가레스 베일(현 토트넘)을 영입하려 했던 장쑤임을 감안하면 이번 2차전을 통해 대대적인 한풀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에이스 MF 테이세이라가 중요한 순간에 해결사 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점, 징계로 1차전에 결장했던 DF 압두제니-저우 윤이 복귀한다는 점 등은 커다란 호재로 다가온다. 별다른 부상누수 없이 풀전력을 가동한다는 소식. 올라로이우 감독은 소폭의 로테이션 가동을 예고한 상태이며, 언론들은 노장 FW 에데우 대신 FW 산티니가 선발로 나올 것이란 전망을 내놓고 있다. 참고로 챔피언십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들은 중립장소 쑤저우에서 진행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상하이상강: FW 로페즈(주전급/불투명), MF 메티얀(주전/징계), GK 얀 준링(주전/부상).
장쑤쑤닝: -
# 결과 및 흐름 예상
상하이 상강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1차전 1-1 무승부로 인해 무조건 2차전을 잡아야 결승 진출이 가능해진 상강이다. 단, 에이스 헐크 부진이 심각한 수위에 도달해 있다는 점, 로페즈가 제 컨디션으로 2차전에 출전할지 장담하기 어렵다는 점 등을 종합하면 상강 승보다 2.5 언더 공략이 나아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상하이 상강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카지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