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피파 랭킹 14위 / 팀 가치 : 225.18m 파운드)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 유로 우승 팀 이탈리아를 밀어내며 조 1위로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은 전력. 다만, 최근 A매치 분위기는 심상치 않다. 2022년 들어 치른 모든 경기에서 승리가 없으며, 실점도 꾸준하다. 직전 경기에서는 포르투갈에게 0-4 대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었다.
지난해 까지만 해도 뛰어난 에너지 레벨을 바탕으로 짜임새 있는 축구를 구사했다. 다만 올해 들어 주력 선수들의 나이가 많아지면서 경기력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 중. 특히, 주력 선수인 샤키리(MF, 시카고 파이어), 자카(MF, 아스날), 셰어(DF, 뉴캐슬)와 같은 선수들이 모두 30대로 전성기 때 기량이 아닌 모습. 그렇다고 젊은 선수들 중에는 엠볼로(FW, 묀헨글라드바흐)를 제외하고 소속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는 선수도 없다. 이번 일정도 스페인의 중원을 상대로 압도당할 가능성이 높으며 선전을 기대하기는 어렵겠다.
- 결장자 : 자카리아(MF / A급)
스페인 (피파 랭킹 7위 / 팀 가치 : 670.50m 파운드)
유럽에서 꾸준히 성과를 내고 있는 강팀. 이번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도 6승 1무 1패로 무난하게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다만, 과거에 비해 막강한 전력은 아니며 그에 따른 뚜렷한 결과도 내지 못하고 있는 중. 3월 A매치에서 알바니아를 상대로 1골차 승리를 거뒀으며, 이번 유럽 네이션스리그에서 2전 2무를 기록 중이다.
별다른 변화를 시도하지 않고 2000년대부터 쭉 4-3-3 전형을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전술에 특화된 선수들로 구성돼 있으며, 매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과거와 달리 전방과 중원에서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선수들이 부족한 상황. ‘주력 1선’ 모라타(FW, 유벤투스)는 여전히 결정력 면에서 문제가 많으며, 그렇다고 뛰어난 측면 자원들을 보유한 것도 아니다. 여기에 그나마 창의성을 더해줄 수 있는 페드리(MF, 바르셀로나)와 티아고(MF, 리버풀)마저 부상으로 이번 일정에 나설 수 없다. 쉽게 경기를 이끌어가지는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 결장자 : 라포르트(DF / A급), 페드리(MF / A급), 티아고(MF / A급)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 모두 최근 이렇다 할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중. 아직까지 네이션스리그에서 승리가 없다. 이번 일정도 마찬가지로 단기간에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어느 한 쪽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무승부를 예상한다. 여기에 마찬가지로 양 팀 모두 전방 자원들의 부진한 득점력이 이어지고 있는 상태.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스위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카지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