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7일 레알 마드리드 CF 코멘트
레알 마드리드는 알라베스전에서 1-0 점수차의 승리는 결과 대비 경기력이 아쉬운경기였다. 득점은 카마빙가 선수의 중거리 슛에 의존했으며, 음바페 선수는 퇴장으로 인해 리그 결장은 불가피하지만 챔스에는 출전 가능하다. 아스날과의 1차전에서 0-3으로 완패했는데, 중원 압박에 전혀 대처하지 못하고 슈팅, 박스 진입 등 공격 지표 전반에서 밀렸다. 레알마드리드는 전통적인 점유율 중심 축구보다는 드리블 돌파와 개인 능력에 의존하는 경향이 강한팀이며, 벨링엄 선수 - 비니시우스 선수 - 음바페 선수의 삼각 편대도 결정력 면에선 다소 아쉬움을 남기고 있다.

4월17일 아스날 FC 코멘트
아스날은 지난 브렌트퍼드전에서 1-1 점수차로 무승부를 거뒀으나 로테이션 기조 속에서도 공세 유지에 성공하였다. 아스날은 1차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제압했으며, 유효 슈팅 11회를 기록하면서 공격 전개에서 뚜렷한 우위를 보였다. 전술적으로는 좌우 풀백의 적극적인 침투와 하프스페이스 중심의 공격 루트를 기반으로 한다. 사카 선수, 마르티넬리 선수, 메리노 선수의 측면 연계가 부드럽고, 2선에서 다양한 각도로 슈팅을 시도해 상대 수비를 계속 흔들었다.

4월17일 레알 마드리드 CF VS 아스날 FC 총평
오늘경기에서는 레알마드리드는 홈 이점을 바탕으로 반등을 노리겠지만, 수비진의 이탈과 중원 압박 대응력 저하는 큰 리스크다. 아스날은 이미 1차전에서 전방 압박과 측면 공략을 바탕으로 레알마드리드를 압도한 바 있으며, 현재 전술적 완성도와 경기력의 안정성 면에서도 우세하다. 득점력에 비해 양 팀 모두 수비적인 조직력을 중시하는 편이기에 언더 흐름 가능성도 높아보이며, 아스날의 강한 압박이 레알마드리드의 템포를 묶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박스 근처 마무리의 완성도 차이가 경기 양상을 가를 전망이며, 17일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