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 시애틀 사운더스는 포틀랜드 원정에서 강력한 철퇴축구를 구사하여 3-0 완승을 이끌어냈다. MLS 이즈 백 토너먼트 대회 당시의 부진을 말끔하게 씻어내고 서부 컨퍼런스 2위로 치고 올라간 상황. 이번 경기에서 대어사냥에 성공할 경우 선두 탈환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전망이다. 토너먼트 대회 내내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주포 FW 루이디아스(4골)가 포틀랜드전 멀티골로 부활했다는 점, 에이스 MF 로데이로 역시 살아났다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반면 수비의 핵 DF 김기희를 울산으로 떠나보낸 상태에서 DF 아레아가마저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가볍지 않은 악재로 다가온다. 아레아가의 이번 경기 복귀여부는 불투명하다는 소식. 지난 시즌 홈 성적은 11승 4무 2패로 강세가 두드러졌으며, LAFC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LAFC는 LA 갤럭시와의 엘 트라피코 더비에서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0-2 완패를 당했다. 경기내용은 스코어 이상으로 좋지 못했다는 평가. MLS 이즈 백 토너먼트 대회 당시의 폭발적인 화력은 온데간데 없이 유효슈팅 하나를 하기가 버거웠을 만큼 갤럭시의 수비에 꽁꽁 묶였다는 평이다. 설상가상으로 이 날 경기 도중 부상을 당한 에이스 FW 벨라(지난 시즌 34골 10도움)는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반면 FW 로드리게스는 3일 간의 추가 휴식과 함께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해진 것으로 전해졌다. FW 로시, 로드리게스, 라이트-필립스 등이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전망이다. 지난 시즌 원정 성적은 8승 6무 3패로 나쁘지 않았으며, 시애틀 원정에선 1-0 승, 1-1 무로 통산 무패를 기록 중이다. 지난 MLS 이즈 백 토너먼트 16강에서 4-1 대승을 거뒀던 기억이 생생한 만큼 자신감 면에선 우위를 점하게 될 법하다.
# 2020 시즌 MLS 가이드
- MLS 이즈 백 토너먼트 이후 정규시즌 재개. 토너먼트 조별리그 성적도 정규시즌에 포함.
- 동부 컨퍼런스 14개 팀, 서부 컨퍼런스 12개 팀이 18경기를 홈&어웨이 풀리그로 소화.
- 동부 1위 팀과 서부 1위 팀은 플레이오프 준결승 직행티켓 획득.
- 동부 2위-7위 팀과 서부 2위-7위 팀(총 12개 팀)은 플레이오프 1R 진출권 획득.
- 플레이오프 최종 우승팀은 2020 시즌 타이틀 및 북중미 챔스 진출권 획득.
- 정규시즌 동서부 통합 1위 팀은 북중미 챔스 진출권만 획득.
- MLS 이즈 백 토너먼트 우승팀 포틀랜드는 다음 시즌 북중미 챔스 진출 확정.
# 주요 결장자
시애틀: MF 델렘(백업/부상), DF 아레아가(핵심전력/불투명).
LAFC: FW 벨라(핵심전력/부상), 로드리게스(핵심전력/불투명), MF 아투에스타(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시애틀 사운더스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LA 갤럭시와의 더비에서 최악의 졸전을 펼친 끝에 패했을 뿐 아니라, 에이스 벨라마저 부상으로 쓰러진 LAFC다. 포틀랜드전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시애틀 쪽에 승산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 일반: 시애틀 승 역배당(추천:★★★☆☆).
- 핸디캡: 시애틀 핸디(+1) 승(추천:★★★★☆).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