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틀랜드 팀버스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부족한 득점력으로 인해 상위권으로 치고올라가지 못했다. 지오반니 사바레세 감독을 재신임한 포틀랜드는 오랜만에 지갑을 풀었다. 스트라이커 야로슬라브 니츠고다, 윙어 이미 차라 등을 적잖은 금액으로 영입하며 체질개선에 나선다. 확실한 기량을 갖춘 용병 2명이 갖춰진 셈인데, 포틀랜드가 다시 한 번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을지.
LA 갤럭시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후반기로 갈 수록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이며 순위가 추락했다. 리그 득점 2위를 차지한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팀을 떠났지만, 치차리토를 거액으로 영입했고 레프트 윙어 알렉산더 카타이도 데려오며 전력차질을 최소화했다. 확실한 골게터가 왔기 때문에, 득점찬스를 최대한 많이 만들어내는 과정이 더욱 중요해졌다.
# 주요 부상자 명단
포틀랜드 : 없음
LA 갤럭시 : 없음
# 핵심 기록
* 올 시즌 컵대회에서 포틀랜드가 2-1 승리
* 포틀랜드, 지난 시즌 14승 7무 13패
* 포틀랜드, 올 시즌 3승 2무 2패
* 갤럭시, 지난 시즌 16승 3무 15패
* 갤럭시, 올 시즌 2승 2무 3패
# 흐름 예상
포틀랜드는 안정적인 수비조직력을 바탕으로 컵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컵대회를 치를 수록 경기력이 올라온 경기력이 올라온 포틀랜드였고, 니츠고다 역시 빠르게 적응하고있다. 직전 시애틀 상대로 홈에서 무기력한 0-3 대패를 허용하면서 아쉬움을 남겼지만, 센터백 주파리치가 복귀했기 때문에 좀 더 개선된 경기력을 기대해볼 수 있다. 갤럭시는 치차리토-카타이 영입으로 공격진을 개편했는데, 컵대회에서 보였던 경기력은 썩 좋지않았다. 그래도 재개 이후 LAFC-산호세를 잡아내며 순항하고있다. 포틀랜드가 홈에서 꽤 강한 팀이긴 하지만 여전히 수비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있으며, 갤럭시 역시 파본을 활용한 공격전개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포틀랜드 원정에서도 충분히 승점 1점을 따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포틀랜드 -1.0 핸디캡 패
* 2.5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