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국 리그에서 압도적인 승점 차이로 우승한 페르세폴리스. 리그 30경기 17실점만 내준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강호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ACL에서 우승후보로 꼽히는 다른 강호들과 달리 외국인 선수에게 의존하지 않고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이란 특유의 끈적한 팀 컬러를 보여준다는 인상적인 부분. 다만 이미 2경기 1무1패를 기록하며 조 최하위에 머물러 있어 승점 3점을 반드시 얻어야 하는 부담감을 안고 알 타아원과의 경기에 나선다는 점은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 끝난 자국리그에서 12위에 머문 알 타아원. 최근 8경기 1승7패에 그칠 정도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다. FW 듀크 DF 산토스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지만 주포 FW 타왐바의 부상 공백에 FW 헬던이 부진에 빠지는 등 외국인 선수들의 부진과 함께 공격력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모습. 리그 최종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7연패에서 벗어나기는 했지만 최근 흐름이 좋지 않은 만큼 2승으로 조 1위를 달리고 있는 ACL에서도 어려움이 예상된다.
페르세폴리스가 1무1패로 조 최하위에 머물러 있지만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견고한 수비를 자랑한다는 점. 특정 선수에 대한 의존도가 높지 않고 팀으로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만큼 최근 8경기 1승7패로 부진이 심각한 알 타아원 상대로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핸디캡: ACL에서 2승을 거두고 있는 알 타아원이 최근 자국리그에서 심각한 부진에 빠져 있다는 점. 페르세폴리스의 끈적한 팀 컬러를 고려하면 1골차 승리의 가능성이 충분하다는 점에서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를 예상한다.
언더오버: 페르세폴리스의 끈적한 팀 컬러와 최근 부진에 빠진 알 타아원의 답답한 공격력을 고려하면 2.5 기준 언더를 예상한다.
일반: 페르세폴리스 승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
언더오버: 2.5 기준 언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