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과 예측
리투아니아(피파랭킹 131위)는 20대 중반 선수들의 주축이 되는 스쿼드를 꺼내 들었다. 물론 유럽 최약체 수준의 전력으로 평가 받지만, 체르니흐(AML 57경기 9득점)와 노비코바스(AMR 59경기 10득점)으로 이어지는 좌우 날개 라인은 꽤나 매섭다. 두 선수는 속도전에 능통한 윙어 스타일은 아니지만, 연계를 통해 잘게 썰어 들어가거나 페널티 박스 안에서 날카로운 슈팅 감각을 뽐내는 선수들이다. 이 때문에 밀집 수비 대형을 가져가는 몇몇 하위 팀들에게 아주 유용한 옵션으로 활용되고 있다. 또한 크로아티아 리그에서 준수한 퍼포먼스를 이어가고 있는 골루비카슈(AMC 8경기)의 개인 기량도 눈 여겨 봐야 할 것이다. 득점 기대치는 충분하다.
벨라루스(피파랭킹 87위)는 지난 4경기 동안 3승 1패를 기록하는 등 준수한 퍼포먼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들 역시 하위권으로 평가 되지만, 밀집 수비 대형을 유지하는 능력은 상당히 뛰어나다. 비슷한 전력권들의 팀들은 벨라루스의 수비에 흠집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선수단 특성상, 리투아니아는 벨라루스가 꽤나 까다롭게 느낄 만한 상대이다. 게다가 핵심 자원들이 대부분 노쇠화로 인해 기량이 뚜렷한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또한, 최전방 공격 자원들은 지속적으로 바뀌며 테스트되고 있는데, 아직 합격점을 받을 만한 선수는 없다. 이번 원정 길은 분명 부담스럽다.
◎ 팩트 체크
1. 최근 3경기 맞대결 : 3전 2승 1패, 벨라루스 우세
2. 리투아니아 최근 홈 성적 : 5전 1승 4패 (무실점 비율 20%, 무득점 비율 40%)
3. 벨라루스 최근 원정 성적 : 5전 3승 2패 (무실점 비율 40%, 무득점 비율 40%)
◎ 결론 & 베팅 방법
이번 경기는 리투아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벨라루스의 수비는 제법 탄탄한 축에 속한다. 그러나 좌우 측면 지역에서의 조합이 준수한, 리투아니아가 벨라루스의 수비 대형을 뚫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뿐만 아니라 벨라루스의 득점 기대치가 낮은 탓에, 원정에서 승리는 어렵다. 1-0 스코어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리투아니아 승 (추천 o)
[핸디캡 +1.0] 리투아니아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