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에서 안양 상대로 1-0 승리를 거둔 경남. 승점 33점으로 5위 대전과 승점은 같지만 다득점에서 앞서 리그 4위로 올라섰다. 4경기를 남겨둔 가운데 치열한 플레이오프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FW 네게바가 징계에서 돌아오는 만큼 가동할 수 있는 공격옵션이 늘어났다는 것은 고무적이나 이번 시즌 23경기 34득점 31실점으로 설기현 감독의 빌드업축구가 후방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민. 제주 상대로 두 번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지만 경기내용 면에서는 많이 밀렸다는 것도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제주. 홈에서 안산과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4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다만 12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최근 공수 밸런스가 좋고 패배의 위기에서 극적인 PK 득점으로 승점 1점을 얻어 수원FC와 승점 동률을 이루고 있다는 것도 다행스러운 부분. 다득점에서 2골 밀리고 있지만 충분히 자력 우승을 기대해볼 수 있는 상황이다. 별다른 전력누수가 없는 가운데 최근 공격진의 폼이 좋은 상태라는 것도 고무적이다.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는 경남. 다만 이번 시즌 내내 수비에 불안요소를 안고 있는 가운데 최근 12경기 무패중인 제주의 공수 밸런스가 워낙 탄탄하다는 점에서 원정에 나서는 제주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경남이 제주 상대로 이번 시즌 2무를 기록하며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는 점. 홈 이점을 안고 있는 것을 고려하면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무승부 가능성도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두 팀 모두 각각 플레이오프 진출과 우승이라는 목표를 안고 이번 경기에 나선다는 점. 두 팀 모두 공격적으로 경기에 임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난타전을 기대해볼 만하다.
일반: 경남 패
핸디캡: 홈팀 기준 +1 핸디캡 무승부